본문 바로가기

영화

기적(21.09.15)48만ing

728x90
반응형

"가족이라는 소중한 의미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영화"

제목만 봐도 내 이목을 끌었다. 참으로 기적이라는 말은 누구나 한 번쯤 들으면 가슴설 레게 하는 단어이다.

 

기적을 믿든 안믿든 기적이 우리나라만이 아니라 세계 곳곳에서 정말 현실적으로 일어나는

 

여러 가지 일들이 많다. 우리 눈으로 볼 수 없지만 희망에 찬 그 기적이라는 단어 때문에 

 

나는 이영화를 볼수밖에없었다.

 

그리고 박정민 님이 요즘 연기력이 폭발적이셔서 더욱더 관심을 끌었다.

 

간이역을 세우기 위해 열심히 고군분투하는 고등학생 연기를 너무 잘해주신 박정민 님~!

 

전형적인 우리 아버지 모든 것이 무뚝뚝하고 자식들에게 솔직함을 내비치는 게 창피하다고 생각한다.

 

연기파 배우이신 이성민 님 아버지 역할을 하셔서 더욱더 좋게 보인다.

 

우리나라 사람 중에 소녀시대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거다.

 

임윤아는 그중에서도 연기력 변신에 힘을 잘 실어 연기력이 더욱더 성숙해지고 있다.

 

이수경 님 박정민 님의 누님으로 나오는데 이영화의 하이라이트의 중심의 히로인이다.

 

나도 중반까지 보고 모든 사건의 전말을 알고 나서 와~이런 거였던 건가?

 

생각을 한참 하게 되었다.

 

영화는 한 고등학생이 대통령님께 우리 마을에 간이역을 꼭 세워주셨으면 하는 편지를 보내면서 시작이 된다.

 

아버지는 철도원이라서 여러 번 시도를 해봤지만 역하나 세우는데 얼마나 힘이 드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간이역을 세우려는 목적은 단순한 위험도 때문이다.

 

마을 사람 전부가 산을 타고 넘어가야 되는데 철도를 이용해서 지나가면은 빠르게 이동이 가능한데

 

문제는 그 기찻길을 지나갈려면은 깊은 터널을 지나가야 된다.

 

그 터널에 기차가 들어설 때 사람들이 몇 번 죽어나가는 것 때문에 간이역을 세우기 위해 그렇게 

 

모든 마을 사람들이 애간 장태우며 간절히 원하는 기적이다.

 

박정민 님이 새로 고등학교에 입학하며 윤아를 만나는데 윤아가 첫눈에 정민이가 천재라는 사실을 증명하고

 

그러면서 윤아의 적극적인 대시로 둘의 사이가 점점 연인관계로 발전하는 모습도

 

점점 보기 좋았다. 특히나 정민이가 제일 화제의 중심에 두고 있는 간이역을 세울 수 있는 작전

 

그것이 윤아가 정민이를 공략한 방법이다.

 

자기 아버지가 의원이라고 말하면서 정민이가 그럼 대통령을 만나 달라고 할 수도 있다는

 

부푼 마음 때문에 서로의 끌어당김이 있었다.

 

이 영화의 하이라이트는 누나는 이미 죽고 없다. 너무 어린 나이에 누나가 죽어서

 

누나에 대한 그리움 때문인지 누나를 귀신으로 생각하며 모든 것이 어린 나이부터 지금까지 

 

크면서 누나가 귀신이 되어 항상 옆에서 지켜봐 주고 모든 것을 함께 할 정도로 10 몇 년의 세월 동안 그렇게

 

지내다 보니 집을 떠날 수가 없었던 것이다.

 

마지막 이 장면이 지금까지 아버지와의 모든 오해와 진실들을 풀고

 

정민이가 서울로 간이역이 완성되고 세계대회에 시험을 풀기 위해 서울로 가야 되는데

 

모든 것을 포기한 그때 아버지가 아들에게 힘이 되어주기 위해

 

지금까지 지켜왔던 모든 것을 버리고 아버지가 간이역에 규칙을 어기고 서서 담임선생님 대신

 

처음으로 기차가 아닌 차를 몰고 서울행 가는 것이다.

 

그것으로 이영화는 해피엔딩으로 마무리된다.

 

당신들의 아버지는 어떤 아버지였는지...

 

나도 옛날부터 아버지와 누나와 함께 자라오면서 더욱더 영화에 대입되는 부분이 많았다.

 

슬픈 점도 많았고 아버지의 무뚝뚝함을 머라고 이루 말할 수도 없었다.

 

하지만 나이가 먹구 나서 어느 정도 이해는 머릿속으로 하지만

 

여전히 어쩔 수 없다는 생각이 인생을 살면서 간혹 가다 한다.

 

나에게는 아무 생각 없이 그냥 제목만으로 이목을 끌어서 그리고 한국영화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볼만한

 

영화였지만 생각보다 주제가 가볍지는 않고 많은 생각이 들게 했던 영화였다.

 

그리고 이영화 마지막 크레디트에 

 

"이영화는 실제 간이역과 역사에 대해서 나온다."

 

실제 일어났던 일들 지금 솔직히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마지막은 패지 되어있는 걸로 나왔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