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년/8월

애드고시 합격!!!

728x90
반응형

7월 8일 처음으로 블로그 글을 쓰게 되었고 그로부터 지금까지 9월 1일까지 걸리는 거지 2달 동안 

 

여러 가지 일들이 있었지만....

 

우선은 티블로그에 수익 창에 가보면은 30일 동안이라는 문구가 메인에 떡하니 있다.

 

나는 그것이 다른 광고를 달때까지의 시간을 말하는 것이라고 생각했었다.

 

그래서 애드센스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전혀못하고 

 

그냥 마냥 글만 써내려가는 일상이었다.

 

30일을 채우면 그때 신청하면은 붙을 수 있겠다는 나만의 착각 속에서 

 

하루하루 살아가면서 코로나에 대한 이야기 일상에 대한 이야기들을 하며 살아갔었다.

 

30일을 채우고 나서 알게 되었다. 

 

30일을 채우는 조건은 그냥 카카오 애드픽을 말하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때 내 정보가 정말 틀렸다는 것을 처음으로 알게 되었다.

 

그러고 나서 30일 동안 주말 빼고 매일은 아니지만 나름 열심히 글을 적고 쓰고 있는 와중에 30일이 돼서

 

드디어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동시에 카카오 애드픽도 신청을 하였지만..

 

결과는 역시나 가 역시나였다.

 

둘 다 돌아오는 말은 와우를 해보신 분이라면 이 말이 내 머릿속에 영원히 맴도는 그 말

 

"너희는 아직 준비가 안됐다."

반응형

일리단의 말~정말 이 말이 떠오르게 애드픽도 애드센스도 실패하게 되었다.

 

무엇이 잘못되어있는지 확인도 못하고 

 

인터넷에서 주서들은 말로 그냥 바로 신청하고 수정하면 된다고 해서 

 

바로 신청을 해보았다.

 

하지만 애드픽의 수정 요청도 애드센스의 실패 원인 조사도 하지 않고 나는 그대로 신청을 해서

 

애드픽은 그래도 우리나라의 사랑스러운 카카오라 그런지 피드백이 그렇게 느리지는 않았다.

 

한 일주일 정도면은 피드백을 받았지만..

 

문제의 애드센스는 피드백이 기본 2주 아니면 3주 4주 정도이다.

 

나는 두 번째 실패를 맞이하고 그때부터 차근차근 다시 한번 내가 잘못한 점이 무엇이고 

 

무엇을 고쳐야 되는지 인터넷에서 찾아 조사하고 원인을 파악하고 고쳐나갔다.

 

다만 모든 광고를 기재하기 위해서는 AI의 결과를 산출해 나가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해결해야 될 문제들은 특별히 없었던 거 같기도 하고 나도 자세히 알지는 못하겠다.

 

코로나 카드 같은 것도 간단하게 글 하나도 안 쓰고 올리기도 했고

 

다른 특별한 수정조치를 하지도 않았는데...

 

오늘 출근하기 위해 샤워하면서 메일 확인을 해보니 애드 고시에 합격했다는

 

뜻밖의 메일이 와있어서 너무 기분 좋은 나머지 눈물이 났었다.

 

오늘 하루만큼은 너무 기분좋은 하루가 될 거 같다.

 

누군가에게는 쉽게 애드센스를 통과하기도 하고 누군가에게는 

 

어려운 과제일수 있다.

 

다만 지금 또 광고가 안 뜨는 문제가 있어서 이문제에 대해서 해결을 해봐야 될 듯하다.

 

애드 고시를 준비하시거나 무엇을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항상 동기부여에서 하는 말...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NEVER GIVE UP

 

이 말을 꼭 해드리고 싶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