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년/8월

21년 최대 50만원 추석 명절위로금 꼭 받아가세요!!!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제로입니다.

 

저도 이런 제도가 있는 것을 처음으로 알게 되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정말 우리나라 복지부가 하는 일이 정말 많은것을 새삼 느끼네요.

 

우선 정부24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로그인은 따로 안하셔도 됩니다.

 

검색창에 명절이라고 치시기만하면은 이런 화면이 나타날 겁니다.

 

그럼 서비스 안내에 밑에 지자체 서비스가 161건이나 검색되는 것을 보실 수있으실꺼게요

 

그럼 여기서 자기가 사는 곳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이 명절 후원금은 하는 도시가 있고 안 하는 도시가 있어서 이점을 꼭 확인하시고 신청하셔야 될 거 같아요.

 

그럼 인제 어떤 내용인지 예제로 노원구에 가능한 것을 한번 보겠습니다.

 

노원구에서는 설하고 추석 두 번 가구당 5만 원씩 지급하네요

 

그냥 아무 조건 없이 설하고 추석날 5만 원이라니 너무 괜찮다고 생각되네요.

 

그러면 어떤 분들이 대상인지 노원구 해당사항을 보겠습니다.

 

지원 대상자를 보면은 모든 명절위로금은 기초수급자가 일반적인 거 같아요.

 

그러면 당연히 지금 노인분들에 한해서 조금 많은 비중을 둘 거 같네요.

 

그리고 또 입양대상 아동 및 시설 수급자는 제외되네요.ㅠㅠ

 

선정기준을 보시면 노원구 거주 기초수급자에 한해서입니다. 

 

아까도 말씀드렸다시피 각 도시마다 시행하는 곳이 있고 아닌 곳이 있으니 이점은 꼭 확인하셔야 됩니다.

 

그러면 신청방법은 온라인으로는 신청은 불가능하며 접수기관 연락처가 보이시죠.

 

이 부분을 확인하시어 연락하시거나 아니면은 전국 어디서나 129 보건복지부에 연락하시어 확인해 보시는 방법도

 

방법 중 하나입니다.

 

제가 사는 안산시를 확인해보니 안산시에서는 시행하지를 않네요.

 

어차피 기초수급자가 아니라 받지도 못하지만은 그래도 기초수급자분들에게 조금의 도움이 되고자.

 

만약 이 글을 보신다면은 꼭 신청하시어 적은 금액이라도 올추석에 행복하셨으면 조금이라도 따뜻한 밥 한 끼라도

 

사드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728x90
반응형